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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

레일즈에 Service/Decorator Layer 적용하기 (8) - 끝~ 이 포스팅은
레일즈에 Service/Decorator Layer 적용하기 (7) - Helper 대신에 Decorator 사용하기 이 포스팅은
레일즈에 Service/Decorator Layer 적용하기 (6) - Service Object으로 콜백 옮기기 이 포스팅은
레일즈에 Service/Decorator Layer 적용하기 (5) - Form Object에서 유효성 체크하기 이 위키는 Build Sleek Rails Components With Plain Old Ruby Objects을 정리한 글입니다 :) 저자는 모델 객체에서는 association과 constant만 관리되는게 더 로직을 깔끔하게 만든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그래서 유효성 체크와 callback 로직은 model에서 다루지 않아야한다고 했죠. 그래서 이번 챕터에서는 model 객체에 있던 유효성 로직을 지우고, 대신에 form object를 사용하도록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Form Object란?Form Object는 Plain Old Ruby Object입니다. 그리고 이건 데이터베이스를 호출해야할 때, controller와 service Object에서 사용되는 객체입니다. Form Obje..
레일즈에 Service/Decorator Layer 적용하기 (4) - Service Object 이 포스팅은
커머스 업계 트렌드 찾아보기 - 미디어 커머스 배경 최근에 커머스 + 콘텐츠의 조합이 대세인거같단 생각이 들었다. 오늘의집, 지그재그, 스타일쉐어 같이 콘텐츠가 주인 서비스에서 커머스 중개업으로 꽤 많은 매출을 내고 있다는 기사를 봤었다. 그리고 SSG, 29cm에서도 커머스에 매거진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발견형 쇼핑인 경우, 미디어 커머스가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시장에서 미디어 커머스를 어떻게 풀어가고 있는지 찾아봤다. ( 미디어 커머스란,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접점으로, 사용자에게 큐레이션해주는 이커머스 유통 방식이다. 참고 - 미디어 커머스의 정의와 큐레이션 ) 사례 사례 1. 컨텐츠 커머스 - SSGSSG에서도 howdy을 운영하는데, 일반 쇼핑몰에 매거진 콘텐츠를 더했다. 사례 2. 인플루언서 커머스 - 중국 모구지에 ( 참고 유투브 링..
대니얼 네틀 <성격의 탄생> 본문 중에서 인류사를 통틀어 언제나 가장 좋은 성격이란 존재하지 않다. 모든 성격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다. 그리고 인생이란 자신의 성격에 맞는 "틈새"를 찾아가는 과정이다. 3. 울고 있는, 혹은 웃고 있는 당신: 외향성과 내향성사회성을 외향성과 동일시 하는 데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우선 사회성의 반대인 수줍음은 외향성 수치가 낮은 것이 아니라 신경성 수치가 높은 것이 원인이다. 외향성 수치가 낮다고 해서 반드시 수줍음을 타는 것은 아니다. 외향성 수치가 낮은 사람은 그저 다른 사람들과 많이 어울리지 않는 것 뿐이며, 수줍음 없이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경우도 많이 있다. 이 때문에 외향성 수치가 낮은 사람은 혼자 동떨어진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다. 높은 외향성을 좋은 인간관계와 혼동해선 안 된다..
레일즈에 Service/Decorator Layer 적용하기 (3) - Service Object 이 포스팅은 이 길어져서, 두번째 글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Service Object는 비즈니스 로직의 일부를 옮긴 클래스입니다. Skiny Controller Fat Model 스타일에서는, 한 객체에 여러 비즈니스 로직이 포함되게 됩니다. 반면, Service Object를 사용하면 여러 클래스가 생성되고, 각 클래스는 하나의 목적을 위해 존재하게 됩니다. 왜 Service Object를 사용해야할까요? 1. 디커플링서비스 객체를 사용하면 객체 간에 독립성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2. 가독성이름이 잘 지어진 서비스 객체를 사용하면 어플리케이션이 무슨 일을 하는 건지 찾기 쉽습니다. 서비스 디렉토리만 보면, 이 애플리케이션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3. 모델과 컨트롤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