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주간로그

2018년 8월 둘째주 로그 #QSM말로만 듣던 QSM를 지난주부터 스터디하기로 했다. 이제 1챕터 읽었는데, 재밌다. 혼자 봤으면 절대 못읽을듯... 제럴드 와인버그 <Quality Software Book : How Software Is Built #실리콘밸리시즌2실리콘밸리시즌2를 다봤다. 마지막에서 갑자기 서비스가 잘되서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이걸 대응하는 내용이였는데, 엄청 리얼하게 잘 만든거같다 ㅋㅋ 
2018년 8월 첫째주 로그 #BearNote이번주부터 bear note를 쓰기 시작했다. macdown, evernote을 계속 썼었는데, mac-down 대체품으로 좋은거같다. #Flow요즘 책을 읽거나, 심리학 팟캐스트를 들을 때, 몰입(flow)라는 용어가 많이 등장한다.- 그릿 : 몰입 상태에 빠지면 목표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 린스타트업 : 몰입 상태에 빠지면 생산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심리학 팟캐스트 : 몰입 상태에 빠지면, 하나에 ..
2018년 7월 첫째주 줍줍지식 #Pocket요즘 포켓 확장 프로그램을 쓰는 중인데, 완전 유용하다 :) 페북 + 구글링으로 줍줍한 지식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Optimizing slow Django REST Framework performanceRestFrameWork Serializer를 잘 모르고 쓰면, N+1 쿼리가 발생하기 쉽다. 그래서 select_related, prefetch_related을 적절하게 잘 써야한다 ㅎㅎ  #Data..
2018년 6월 첫째주 로그 #IT관련포스팅허술함을 가장한 애자일(느슨한 서비스)개발자가 바라본 중국 쇼핑 축제 쐉쓰이(광군제)Microsoft Is Said to Have Agreed to Acquire Coding Site GitHub - Bloomberg마이크로서비스의 깃허브 인수소식 구글 쇼핑, 한국 시장 진출 초읽기... 네이버·카카오와 경쟁 불가피인스타그램도, 구글도, 한국 쇼핑사업에 진출하려고 한다.'구글·애플' 키운 세콰이어, 마켓컬리에 베팅한다세콰이어캐..
2018년 5월 넷째주 로그 이번주에 재밌게 본 글#유튜브 Go는 왜 출시되었을까?   데이터를 아껴쓰고, 블루투스 사용이 활성화되어있는 인도 특성에 맞게 유튜브를 개편한게 인상깊었음 ! #구글 짧은주소 서비스 goo.gl 중단과 bit.ly  goo.gl으로 단축 URL 만든 회사들이 좀 있을 텐데, 다들 수정해야할 것 같음 ㅎ.. #ML Kit for Firebase  머신러닝 키트를 어떻게 가져다가 쓰면 재밌게 쓸 수 ..
주간 끄적끄적 - 2018년 2월 4주차 1. 생산성 수수께끼 - 구글은 이렇게 풀었다​요즘 생산성을 높이는 근본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해졌다.구글의 분석 사례를 보면 + 업무능력이 있고, 팀원의 성장을 지원해주는 인간미있는 리더 + 심리적 안정감 + 일의 의미와 목적을 팀원들이 잘 이해하고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는 환경 + 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성 + 서로가 뭘 하고있는지 투명하게 공유되는 환경이 요소들이 생산성을 높여준단거다.그냥 열심히, 더 많이 일한다고, 생산성이 높아지는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