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IT와 서비스

[증강현실]매직리프 VR 기술

나한테 페이스북은 IT 관련 정보를 보는 큐레이션 뉴스 같은 존재가 되었다.

IT 관련 페이지들이 팔로우되어 있거나, IT 관련 직종인 지인들이랑 친구가 맺어져있어서 좋아요~~~로 보여지는 게시물들을 보면 흥미로운

것들이 많다! 

그런데 오늘 본... 흥미로운 기사가 있었다. 가상 객체를 현실 공간에서 보이도록 만드는 기능을 지닌 매직리프의 기술에 대한 내용이였다. 


 

센서리 웨어(Sensory wear) - 매직리프의 AR 글래스 특허기술 개념도


매릭리프 기술에 대해서 간단히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매직리프의 기기에 작은 프로젝터가 달려 있는데 투명한 렌즈에 빛을 비춰서 망막에 닿는 빛의 방향을 바꾼다. 그 빛은 망막에서 현실세계로부터 받는 빛과 매우 잘 섞여서 가상의 사물들이 진짜 사물들과 거의 구별이 가지 않도록 해준다.


How Magic Leap Is Secretly Creating a New Alternate Reality

이미지 참고 링크 : GIZMODO

위의 코끼리 GIF는 매직리프에서 광고영상으로 만든 영상 캡쳐이다. 매직리프 기술이 있으면 요렇게 코끼리가 내 손에 있는거처럼 보이는게 가능하다! 



이렇게 공룡들이 하늘을 나는것처럼 보이게 할 수도 있다! 


게임도 이렇게 실감나게 할 수 있다! 

이걸 보니 시각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총의 무게 / 총을 쏠 때의 반동 등도 가상으로 넣을 수 있는 기술이 생기면 좋겠단 생각이 든다! (언제쯤 구현될까?!) 


처음 이 내용을 접하게 된건 매일경제 기사(링크)였다. 

내용에 따르자면 알리바바와 기타 등등 회사한테 약 95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1~2년 사이에 기업 가치가  약 5조4000억원으로 늘었다고 한다.

( 삼성 기어 / 오큘러스 리프트 같은 기존 VR 기술과의 큰 차이가 뭘까? 더 현실감있게 보이는 걸까?)


1990년대 PC통신, 2000년대 웹, 2010 년대 모바일로 IT는 10년마다 혁신해왔다. 그래서 다음 IT 혁신은 뭘까 항상 고민해왔는데 난 그게 가상현실일 것 같다! 

모바일 시장으로 지금 내가 덕을 많이 봤지만, 처음 모바일 혁신때 직접 참여를 하지 못했던거같아서 아쉬웠다.

그래서 뭔가 다음 IT혁신때 나도.. 대박을 쳐보고 싶단 생각을 하고 있는데.. 

그래서 진짜 가상현실 관련 기술을 빨리 공부해둬야할 것 같다... 

드릉드릉.... ! 





암튼... 초등학생 때 유레카라는 만화책을 엄청 재밌게 읽었는데 그 때 만화책 내용이 현실화되어가고 있는 걸 보니 넘넘 신기방기하다. 이 만화책 영향으로.. 가상현실 기술들이 발전하는거 보면 넘넘 흥미롭고, 나도 배우고 만들고싶다!! (유레카는 가상현실 기기로 판타지 게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 대한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