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ms는 일본의 1세대 셀렉트 숍이다. 최근 빔즈는 온라인 셀렉트숍으로서 여러 시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포스팅에서는 Beams 사이트를 살펴보면서 느꼈던 점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Beams 사이트는 최근 국내 온라인 셀렉트샵 서비스와 유사한 점이 꽤나 많았다. 전반적인 트렌드가 다 비슷해져가는 것 같다.
공통적인 요소들은 아래와 같다.
- 웹으로 매거진 콘텐츠를 제공하기
- 일반인 / 직원들의 패션을 공유하기
- 영상 콘텐츠를 상품 / 브랜드별로 노출하기
- 라이브 영상 콘텐츠 제공하기
이 외에도 라디오 서비스 등을 시도하고 있다.
매거진 컨텐츠
웹 매거진 콘텐츠
잡지의 느낌을 온라인으로 잘 옮겨낸게 흥미로웠다. 여기서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한다.
THINGS WE LOVE vol.1 | BEAMS 2020 SPRING / SUMMER
注目ブランド&レーベルから届いた、最新リコメンド。
www.beams.co.jp
일반인 패션 공유하기
夏のファッションスナップ | 大人BEAMS発信。52人の「わたしが愛してやまない服とモノ」
連載第5回目は、Sサイズスタッフにフォーカス。自分が好きなアイテムも気になるトレンドも、バランスよく着こなすための様々なティップスを大公開。全員身長150cm台、Sサイズスタッフが
www.beams.co.jp
영상 서비스
LIVE 영상과 녹화된 영상을 각각 서비스하고 있다. 사전에 녹화된 영상은 브랜드, 상품, 스태프 프로필 등등 곳곳에서 노출된다.
그러나 웹에서 영상을 보여주는 게 매끄럽지 않다. 영상 미리보기 화면을 그리다가 브라우저에서 뻗기도 한다.
라디오 서비스
Tokyo Culture Stroy 은 패션/음악/문화/음식 등을 소개해주는 라디오 프로젝트이다.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셀렉트숍의 영향력을 온라인 라디오 서비스로 확장한게 재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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