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이야기/Web

[FACEBOOK API]페이스북 공유하기 기능 달기 / 자바스크립트 / FB.ui

페이스북 공유하기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한다! 


facebook 공유하기 기능 달기 차터 


1. facebook developer (https://developers.facebook.com)에서 개발자로 등록을 하여, app을 등록하여 app id를 발급받아야 한다.

2. 위 화면의 choose a platform을 클릭하여, 웹 사이트 플랫폼을 선택한다. 그리고 아래에 공유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도메인을 등록한다.


 3. URL Redirection 활용하여 공유하기 링크 등록하기 (관련 링크)

html > A 태그 혹은 Button의 location.href 속성에 위의 값을 넣어주면 된다.

app_id는 1번에 보이는 자기의 app_id를, href에는 공유하고자 하는 웹페이지의 링크를, redirect_url에는 공유하기 기능을 성공한 후 리다이렉트 될 페이지 링크를 등록하면 된다.

http주소는 여기에서 인코딩한 후 등록하면 된다! 


완전.. 쉽다...  하지만 나는 며칠을 삽질했다.. 헤헿... 이제 삽질 안해야짐



* 회고 ... ?

-Facebook SDK for JavaScript 방법 또한 있지만, 위의 URL Redirection을 사용하는게 깔끔하고, 편하다! 

SDK를 심는 방법은 sdk 자바 스크립트를 심은 domain의 위치와 2번에서 등록한 domain이 같아야한다. 때문에 도메인이 다른 곳에서 appid에 등록한 도메인을 공유하기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제한이 있어 불편하다. ㅠㅠ 

(처음에는 a 방법밖에 몰라서 삽질을 꽤 많이 했다. a 도메인에서 b 도메인의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려고 했더니.. 잘 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