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2. 인플루언서 커머스 - 중국 모구지에
( 참고 유투브 링크 )
사례 3. 홈쇼핑 - 티몬
티몬에서는 TVON LIVE를 운영한다. 소셜커머스에 라이브 홈쇼핑을 더했다.
사례 4. UGC 콘텐츠 플랫폼 - 사오홍슈
샤오홍슈는 해외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크로스보더형 상품거래앱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그런데 여기에 유저들의 패션을 공유할 수 있는 SNS 기능이 더해져있다고 한다.
중국의 스타일쉐어 같다.
참고 : UGC 콘텐츠 플랫폼 샤오홍슈 / 왕홍식 타오바오몰 ‘모구지에’ VS 여자의 마음을 잘 아는 인스타그램 ‘샤오홍슈
사례 5. 궈메이 플러스
궈메이플러스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소비를 하는 동시에, 돈을 벌 수 있게하는 플랫폼이다.
궈메이플러스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1. 상품을 구매 후, 후기를 작성한 후,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일정한 혜택과 캐시가 지급된다.
2. 궈메이 플러스 클라우드의 상품을 가져다가 친구에게 소개/판매하면, 그 이익을 유저에게 나눠준다.
즉, 유저가 팔 물건이 없어도, 쉽게 온라인 점포를 개설하고 사업할 수 있다.
<끝>
조사하다보니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내용이 계속 나온다.
중국에서는 "왕홍"이라고 불리는 유명인들이 이커머스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한다.
한국에는 파워블로거와 유명 인스타인이 있어서, 블로그 마켓 시장이 발달했다면
중국에서는 왕홍들이 비슷한 역할을 하는 거 같다.
그리고 중국에서도 재밌는 IT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는거 같다.
몇년 후면, 미국의 실리콘밸리 같은 벤처 기업 도시가 중국에도 생겨날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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